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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갑습니다.  오늘 글에서는 파일탐색기를 열면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을 삭제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확인을 하여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만 사용하는 PC인 경우에는 상관이 없지만  공용으로 사용을 하는 컴퓨터에서 내가  최근에 사용한 파일이 표시가 되는 것은 여러 이유 때문에 좋지가 않습니다.  이런 경우에  어떻게 기록을 삭제를 하는지 확인을 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폴더옵션 이용하기 

탐색기를 열었을 경우에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이 표시가 되지를 않도록 설정을 하고 싶다면  폴더옵션을 이용을 하시면 됩니다. 

탐색기를-열고-보기-폴더옵션을-클릭
보기-폴더옵션

 

1.탐색기를 열어주세요! 

2.상단의 보기 > 옵션을 클릭하세요!

폴더-옵션

3.폴더옵션 상자가 열리면 상단의 일반탭을 선택하고  개인 정보 보호  그룹에서 [즐겨찾기에서 최근에 사용된 파일 표시] , [즐겨찾기에서 최근에 사용된 폴더 표시] 항목을 체크를 해제를 하여주세요!  

 

만약  목록만 지우고  싶다면  지우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시면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이 삭제가 됩니다.

 


프로그램 최근항목 삭제

최근에-닫은-탭

작표시줄에 있는 아이콘을 오른쪽 클릭을 하시면 위 사진과 같이 최근에 사용된 파일 목록이 표시가 됩니다.  이런 목록이  표시가 되지를 않도록 하고 싶은 경우에는 아래 내용을 보시고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개인*-설정

 

1.윈도우키 + I 키를 동시에 눌러주세요!

2.[ 개인 설정 ] 메뉴를 클릭하세요!

 

시작-메뉴

3. 왼쪽의  [ 시작 ] 메뉴를 클릭하고  [ 시작 메뉴의 점픔 목록, 작업 표시줄 또는 파일 탐색기를 즐쳐찾기에서 최근에 연 항목 표시 ]를 끔으로 설정을 하세요!

 

4. 그럼 위와 같이  목록이 표시가 되지를 않습니다. 

 

이렇게 윈도우10에서 최근에 사용한 파일 삭제를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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